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자동차 밧데리 연결방법 방전 차 배터리 점프방법

by 날치자리94 2023. 9. 14.

목차

    자동차 밧데리 연결방법 방전 차 배터리 점프방법

    요즘은 날씨가 따뜻해서 별로 그럴 일은 없지만,

    날씨가 추으면 갑자기 자동차 시동이 걸리지 않을 때가 종종 있죠.

    아직까지 자동차 배터리(밧데리)는 소모품이죠.

    관리를 잘해도 몇 년 쓰면 성능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특히 겨울철에 기온이 떨어지면 자동차 배터리는 전압이 떨어져서 시동이 잘 걸리지 않고는 하죠.

    자동차 보험에 가입할 때 긴급출동 서비스를 신청해두면, 보통 5회까지는 무료로 자동차 배터리 방전 점프를 해주긴해요.

    하지만 요즘 처럼 기온이 떨어진 겨울 철에는 출근시간대에 자동차 배터리 방전으로 긴급출동들이 잦으니, 긴급출동차량이 늦게 도착할 수도 있죠.

    -방전 차 배터리 점프방법-

    그러니 차량에 점프선을 구비하고 있다면, 이웃집 차량에 양해를 구해서 방전된 자동차 배터리를 점프해서 시동을 걸 수 있겠죠?

    하지만 자동차 배터리도 전기를 다루는 것 만큼.

    제대로 된 자동차 배터리 점프 방법을 모르고 연결하면, 차량에 화제가 발생할수도 있으니, 제대로 된 숙지방법을 익혀두는게 좋아요.

    배터리 방전시 자동차 밧데리 연결방법 순서 .

    전원을 공급해 줄 차 ( 정상차 ) 의 보닛을 열어 자동차 배터리에 +,- 극 단자에 점프선을 찝어줍니다.

    착오를 일의지 않게 , 빨간선은 + 극 에 , 검정선은 - 극에 찝고 기억합니다.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된 차량의 배터리 +극에 빨간선의 집게를 연결하세요.

    자동차 점프선 연결방법

    정상차량의 음극(검은색)에 연결된 선은 방전된 차량의 자동차 배터리가 아닌 , 엔진룸의 섀시등 금 속부위에 검은색 집게를 찝어주세요 .( 절대 중요 !!) 접지를 하는거예요.

    자동차밧데리방전 점프

    30 초 이내에 즉시 시동을 걸어 주세요.

    시동이 걸리면 , 자동차 배터리(밧데리)가 방전된 자동차에 연결한 음극( -) 부터 떼어내신 뒤에 빨간색 양극(+)쪽 집게를 제거하세요.

    이때 절대로 두 집게가 스치거나 닿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스파크가 튑니다.

    정상차량의 자동차 배터리에서 집게를 제거하세요 . 이 때 순서는 상관없어요.

    시동이 걸린후 10 분 정도 기다린 후 운행을 시작하시면되요 . 시동이 걸린 후 30 분이상은 배터리의 충전을 위해서 엔진의 시동을 끄시면 안되요.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되어 점프선을 연결할 때 극을 잘못 연결하면 다음과 같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끔찍한 사진을 보았으니 , 안구정화~

    출처 : 포토 M 이런 포즈 참 좋다 ~ 흐헤 ~ 레이싱모델 이은혜

    방전된 자동차 배터리를 점프해서 시동을 건 뒤에 충분히 밧데리 충전을 할만큼 시동을 걸어 두었음에도 불구하고,

    얼마 안가서 또 배터리가 방전된다면, 배터리 수명이 다한 것일 수 있으니 가까운 자동차 배터리 할인 상점등에 가서 배터리를 교체하세요.

    인터넷에서 구매하는 것도 저렴하기는 하지만 배터리 교체가 두렵다면 배터리 할인 숍에 방문해서 교체하는게 저렴해요.

    긴급출동 차량을 통해서 교체하지마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