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레저 맛집

청라 백합칼국수와 동네방네 인천항 막걸리의 완벽한 조합

by 날치자리94 2023. 7. 18.

목차

    청라 백합칼국수와 동네방네 인천항 막걸리의 완벽한 조합

    비 오는 날의 아름다운 저녁, 청라 백합칼국수와 함께한 담백한 계란죽 그리고 특별한 동네방네 인천항 막걸리의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인천 청라의 숨겨진 보물, 백합칼국수

    청라 백합칼국수는 인천에서 아직까지 그렇게 유명하지 않은 가게로, 대부도까지 가기엔 너무 멀다고 생각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맛집입니다. 청라에서 대부도까지의 거리는 가깝지 않아, 백합칼국수를 찾는 이들에게 청라의 백합 칼국수는 참 좋은 대안이 될 것입니다.

    2022년 방문 당시 모습. 양쪽으로 통창이 보였지만, 현재는 입구쪽 통창만 살아 남고, 타노스의 손짓으로 절반은 날아 갔습니다.

    작년에 처음 방문했을 때의 모습과 비교했을 때, 가게의 크기가 줄어들었습니다. 넓은 홀에 비해 손님이 그리 많지 않아서 홀을 좀 줄인 모양입니다. 그러나 그 여유로운 공간과 비교해 보면, 이 맛집을 찾는 이들은 아직 많지 않습니다. 이곳에서는 백합조개 칼국수를 먹고 난 뒤에 먹는 담백한 계란죽이 일품입니다.

    청라 백합칼국수는 백합조개를 중심으로 한 칼국수 메뉴입니다.

    싱싱한 백합조개는 물론, 국물에 칼국수 면과 애호박을 함께 끓여 먹습니다. 이 애호박은 신선한 맛과 적당히 달달한 맛을 더해 주어 칼국수의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합니다.

    맑고 깔끔한 국물과 탱탱한 면의 조화는 한 입 먹을 때마다 꿈같은 맛을 선사합니다.

    칼국수를 다 먹은 후에는 계란과 공깃밥 그리고 참기름을 넣어서 죽을 끓여 먹습니다.

    이 담백한 계란죽은 입 안 가득 퍼지는 계란의 부드러움과 함께 참기름의 고소하고 진한 맛을 선사합니다.

    맛과 분위기를 더해주는 동네방네 인천항 막걸리

    백합조개 칼국수와 담백한 계란죽에 잘 어울리는 동네방네 인천항 막걸리는 비 오는 날의 운치를 더해줍니다. 이 막걸리는 인천에서만 만드는 소성주로, 동네 양조장에서 만들어져 아직까지는 그 지역에서만 맛볼 수 있는 막걸리입니다. 이 동네 양조장은 각 지역의 양조장 주인이 그 지역에서만 유통할 수 있는 소량을 생산해서 판매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생산되는 생막걸리는 유통기한이 극도로 짧기 때문에 그 지역을 벗어나서 유통되기가 힘든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천항 막걸리는 생막걸리임에도 불구하고 아무리 흔들어도 뚜껑을 열 때 터져나가지 않습니다. 단 맛도 심하지 않아서 딱 마시기 좋은 막걸리입니다. 이 막걸리와 청라 백합칼국수, 그리고 담백한 계란죽의 조화는 비 오는 날에 또 이만한 안주는 없습니다.

    청라 백합칼국수의 메뉴 구성

    청라 백합칼국수에서 제공하는 메뉴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청라 백합칼국수는 신선한 백합조개를 넣은 칼국수로, 특유의 시원하고 담백한 맛과 함께 덜큰한 애호박과 칼국수 면이 어우러져 풍부한 맛을 선사합니다.

    그리고 끝내는 것은 고소한 계란죽! 계란과 공깃밥, 참기름을 넣어 끓여 만든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계란죽과 칼국수만으로도 충분히 배가 부르지만 좀 더 잘 드실 수 있는 분은 청라 백합칼국수의 또 다른 메뉴인 낙지 해물 파전을 드셔보세요. 흔한 오징어가 아닌 낙지가 해산물로 들어가서 맛이 진짜 일품입니다. 바삭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일품인 낙지 해물 파전은 비 오는 날 막걸리와 함께 먹으면 더욱 금상첨화가 될 것입니다.

    그런데 막걸리에 주목해 보세요.인천 숭의동의 '동네방네 양조장'에서 제조하는 '인천항 막걸리'인데요. 이 막걸리는 특히나 인천 사람들만이 아는 숨은 맛이죠.

    동네방네 양조장과 인천항 막걸리

    동네방네 양조장은 배상면주가에서 동네 양조장에 생산설비와 포장재 등의 기반 설비를 지원하고, 각 지역 양조장 주인은 그 지역에서만 유통할 정도의 소량만 생산해서 판매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생산되는 생막걸리는 유통기한이 극도로 짧기 때문에 그 지역을 벗어나서 유통되기가 힘든 구조를 가지고 있죠.

    이 막걸리의 특징은 무엇보다도 신선함입니다. "동네방네 인천항 막걸리, 우리동네에서 만들어 더욱 더 신선한 막걸리"라는 문구가 눈에 띕니다. 그런데 이 막걸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은 인천 남구, 중구, 동구, 남동구, 연수구의 일부 지역뿐이라네요. 그렇다면 서구인 청라에서는 어떻게 맛볼 수 있었을까요? 그것은 아마도 인천항 막걸리가 하루에 600병만 생산하다가 2천 병으로 생산량이 늘었기 때문에 그런 것일 겁니다.

    인천항 막걸리의 매력

    인천항 막걸리는 독특하게도 생막걸리임에도 불구하고 아무리 흔들어도 뚜껑을 열 때 터져 나가지 않습니다. 물론 급하게 뚜껑을 열면 뿜어져 나오겠지만, 조심스럽게 뚜껑을 돌리면 가스가 조금씩 빠져나가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정도 실력이면 지뢰를 밟아도 지뢰를 제거할 정도의 조심성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인천항 막걸리는 탄산이 그리 강하지 않아 부드럽게 마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단 맛도 심하지 않아서 딱 마시기 좋은 막걸리입니다.

    청라 백합칼국수를 찾아가는 길

    청라 백합칼국수에 가게를 찾아가려면 주차를 고려해야 합니다. 가게 앞에는 5대가량의 주차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평일이라면 주변에 주차 공간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그냥 택시 타고 가시길 바랍니다.

    이처럼 청라 백합칼국수에서 제공하는 맛있는 칼국수와 계란죽, 그리고 낙지 해물 파전을 맛본 후에는 동네방네 양조장에서 제조한 인천항 막걸리로 마무리하면 완벽한 인천 미식 투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결론

    인천 청라 백합칼국수와 인천항 막걸리를 즐기면서 인천의 맛을 느껴보세요. 청라 백합칼국수의 담백한 맛과 함께 인천항 막걸리의 신선함을 느껴보세요. 놀라운 인천의 맛을 만나보세요.

    A 백합칼국수 청라점 전화번호 :032-567-0999칼국수 | 상세 인천 서구 청라동 131-13 1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