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레저 맛집

낚시 도래 묶는법 매듭법과 도래의 종류 유니 루프 클런치 팔로마 노트

by 날치자리94 2023. 12. 14.

목차

    낚시 도래 묶는법 매듭법과 도래의 종류 유니 루프 클런치 팔로마 노트

    낚시는 단순히 취미 생활을 넘어서 많은 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낚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낚시 매듭법과 도래입니다. 낚시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적인 매듭법과 도래의 다양한 종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팔로마 매듭법

    팔로마 매듭법은 클런치와 유니 매듭보다 강한 결속력을 제공하는 매듭법입니다. 이 매듭법은 라인을 두 가닥으로 접은 후 도래 고리에 통과시키고, 루프를 만들어 조여주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팔로마 매듭은 약간의 요령이 필요하지만, 연습을 통해 깔끔하고 강한 매듭을 만들 수 있습니다.

    클런치 매듭법

    클런치 매듭법은 낚시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자주 사용되는 기본적인 매듭법 중 하나입니다. 이 매듭법은 도래나 스냅, 스위블 등과 같은 고리에 낚싯줄을 통과시켜 묶는 방법입니다. 라인을 도래에 4~5회 감은 후 가장 가까운 구멍을 통과시키고, 루프를 만들어 조여주는 방식입니다. 이 매듭은 간단하면서도 단단한 결속력을 가지고 있어, 낚시 초보자들에게 추천되는 매듭법입니다.

    유니 매듭법

    유니 매듭법은 클런치 매듭과 유사하지만, PE 라인에도 사용할 수 있는 범용성 높은 매듭법입니다. 이 매듭법은 도래나 스위블의 구멍에 라인을 통과시킨 후, 루프를 만들어 4~5회 감고 조여주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유니 매듭은 간단하고 빠르게 묶을 수 있으며, 안정된 결속력을 제공합니다.

    루프 매듭법

    루프 매듭법은 도래 고리에 직접 라인을 연결하는 방식입니다. 이 매듭법은 라인을 도래에 통과시킨 후 루프를 만들고, 본선에 3~4회 감아서 루프 안에 통과시키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루프 매듭은 도래와 직접 연결되기 때문에 더욱 강한 결속력을 필요로 할 때 유용합니다.

    도래의 종류와 기능

    도래는 낚싯줄에 연결되어 채비의 꼬임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주꾸미 낚시에 자주 사용되는 핀도래, 일반도래와 스냅도래 등 다양한 종류의 도래가 있으며, 각각의 특징과 용도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래의 선택 시, 회전력이 좋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도래의 크기와 재질 또한 고려해야 합니다.


    낚시를 즐기는 분들에게 매듭법과 도래의 선택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 글을 통해 기본적인 매듭법과 도래의 종류를 이해하고, 낚시 시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키워드: 낚시, 매듭법, 도래, 클런치 매듭, 유니 매듭, 루프 매듭, 팔로마 매듭, 회전력, 주꾸미낚시, 핀도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