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영화 책 문화

`드라마 수리남 마약왕 실존인물 최종회 결말 몇부작 촬영지 위치 하정우, 윤종빈 + 황정민

by 날치자리94 2020. 2. 16.

목차

    400억씩 퍼부어서 망한 드라마들이 많은데...

    그나마 이병헌이 주연했던 미스터 선샤인이나 간신히 시청률이 나왔지... 장동건 주연의 아스달 연대기는 투입된 자금에 비해 폭망이었다.

    그런데도 또 400억을 퍼붓는 드라마가 나온다.

    바로 하정우 윤종빈 감독의 드라마 수리남이다.

    하정우 윤종빈 조합은 대학 동기부터 시작해서 용서받지 못한 자, 범죄와의 전쟁, 군도를 통해 계속 호흡을 맞춰온 조합이라 믿고 볼만할 것 같다.

    그런데 하정우 수리남 몇 부작이냐면 10부작이다.

    1회당 4억이 들어가는 셈이다.

    뭐 물론 하정우 출연료로 회당 억에 가까운 돈이 나갈 테고, 황정민까지 합류한다면 회당 캐스팅 비용으로 만 2억이 지출될 조짐이다.

    물론 스타 감독의 페이도 적지 않을테고 작가도 허접한 작가를 쓰지 않을 것이며, 굵직한 양반들 몸값으로 만 3/4이 사용될 테니 제작비 자체는 1억이 될지도 의심스럽다.

    게다가 수리남 촬영지 대부분은 남미의 수리남 로케이션이 많은 만큼 상당액의 제작비가 로케이션 비용에도 투입되어야 하는데...

    출연료 및 인건비에 로케이션 비용까지 거액이 지출될게 자명한데 화면 후처리에 투자할 돈이 될지는 미지수다.

    제2의 아스달 연대기 수준의 허접한 CG화면을 볼까 두렵다.

    하지만 다행스러운 것은 결코 드라마 퀄리티가 허접한 것을 용납치 않는 넷플릭스 방영이 목표라고 하니 그 점에서만큼은 기대해볼 만하다.

    드라마 수리남은 수리남 마약왕으로 군림했던 한국인 실존인물에 대해서 다룬다고 한다.

    실존인물의 실화를 소재로 한 영화니 수리남 최종회 결말 내용은 뻔해 보인다.

    수리남 마약왕 실존인물 조봉행은1980년대 선박 냉동 기사로 남미에 있는 네덜란드 자치령 소국 수리남에서 8년간 활동하며 인맥을 쌓았다.

    귀국 후 건축업에 몸담으며 빌라 신축사업 사기로 투자금 10억을 챙겨 1994년 수리남으로 도주해서 수리남 국적을 취득했다.

    수리남에서 인맥을 총동원해서 2002년 코카인 대륙 간 밀수를 시작하면서 독자적 마약 범죄조직을 설립했다.

    마약밀수를 위해 가정주부, 조경기술자, 용접공 등 세상 물정에 어두운 교포를 회당 400만~500만 원을 미끼로 유인해 운반책으로 삼아 활용했다.

    2005년 그의 국내 운반총책이 한국에서 검거되면서 한국 검찰이 조 씨를 검거하기 위해 인터폴에 적색수배를 의뢰했고 중국에서 활동 중이던 그를 2009년에 브라질로 유인해서 브라질 경찰에게 체포케 하여 검거에 성공했다.

    이런 어마어마한 마약왕임에도 불구하고 수리남 마약왕 조봉행은 1심에서 징역 10년을 선고받았다는 기사만 나온 것을 보니, 항소 상고를 통해서 감형을 받았을 테고... 이미 출소를 했을지도 모른다.

    그는 또다시 수리남으로 돌아가서 왕국을 건설하지 않을까?

    수리남 위치는 남미 북동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