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서울 도시가스요금조회와 도시가스요금계산 하는 방법 (사용계약번호 모를 경우)

by 날치자리94 2021. 4. 23.

목차

    아파트에 거주하면 관리비에 통합되어서 나오니까, 따로 신경 쓰지 않게 되지만, 빌라나 단독에 거주한다면 신경 쓰이는 고지서가 있죠.

    바로 도시가스 요금인데요.

    날씨도 추워져서 난방을 많이 하게 되니, 도시가스요금 조회에 더 신경 쓰게 되죠.

    그런데, 저도 예전에 아파트에 살기 전에는 자동이체를 안 해두고 도시가스요금 청구서가 날아오면 확인 한 뒤에 납부를 하곤 했는데요.

    간혹 납부하기 전에 고지서를 잃어버리면 사용자 계약번호를 알 수가 없어서 도시가스요금 조회를 할 수 없어서 난감하기도 했었죠.

    그때 고생했던 것을 생각하면, 저처럼 검색해서 도시가스요금 조회 방법의 답을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을 올려놓으려고 해요. 

    https://www.seoulgas.co.kr/front/payment/useCost.do

    으로 먼저 접속하세요

    가스요금 간편조회라는 항목으로 들어왔는데요.

    하지만 사용계약번호를 모르면 이 가스요금 간편 조회는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고지서가 있으면 고지서에 적혀 있는 사용계약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조회가 가능하고, 과거의 청구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의 간편조회 옆에 사용계약번호에 링크가 걸려 있는 것을 클릭하면, 청구서를 보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해 놓고 있어요.

    위의 이미지에서 1번 항목을 보시면 총 12자리의 사용계약번호가 보입니다.

    이 번호를 기억하고 계시면 청구서 없이도 조회가 가능하겠지요?

    그렇지만 그걸 기억하고 있다면, 굳이 검색까지 하진 않으셨을 겁니다.

    그럼 사용계약번호를 모르는 분들은 어떻게 하면 도시가스요금 조회를 할 수 있을까요? 

    사용계약번호를 잊어버린 분들은 서울도시가스 본사에 전화해서 요금 고지서를 재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대표전화 : 1588-5788(02-810-8000)

    서울도시가스 홈페이지에서도 고지서를 분실 또는 파손했을 때의 대처 방법에 다음과 같이 설명되어 있더군요..

    납기 이틀 전까지 고객센터로 전화하면 요금고지서를 재발해 준다고 합니다.

    인터넷지로를 통한 요금 수납이 가능하다고는 합니다만, 이때에도 사용계약번호를 알아야만 가능하니까 우매한 답변이군요.

    고객센터를 직접 방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래는 참고 삼아 가져온 도시가스요금계산 방법입니다.

    주택용 도시가스요금계산 방법은 {(사용량x보정계수)x평균열량x요금단가+기본료+교체비+부가세(10%)가 되겠습니다.

    https://www.seoulgas.co.kr/front/payment/costCount.do

    으로 접속하시면 현재 지침을 입력하셔서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계약번호를 모르면...계산이 되지 않는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