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원 역사

`하이라이스 카레라이스의 차이점. 하야시라이스 뜻

by 날치자리 2020. 2. 27.
반응형

주말에 아내가 하이라이스를 해주었는데요.

아내가 다이어트 한약을 복용하는 중이라서 하이라이스에 고기를 하나도 넣질 않았네요.

고기를 넣지 않은 대신에 새송이버섯을 많이 넣어서 고기가 빠진 허전함을 달래주는 레시피를 썼네요.

하이라이스 카레라이스 차이

하이라이스 만드는 법이야 너무도 간단해서 딱히 레시피라 할 것도 없죠.

카레라이스 만들 때처럼 각종 야채를 깍둑썰기로 썰어주시고 기름에 살살 볶다가 물을 부어주세요.

그리고 하이라이스 가루를 투하한 뒤에 적당히 걸죽해지고 야채가 익을 때까지 정성스레 저어줍니다.

하이라이스 가루는 오뚜기 골드브라운 하이라이스 가루를 썼어요.

끝.

그리고 맛있게 흡입!

하이라이스의 다른말은 하야시 라이스입니다.

카레라이스와 하이라이스 차이점이 뭘까요?

비슷비슷해 보이는데요.

카레라이스는 흔히 알듯이 인도에서 만들어진 음식으로 강황으로 만든 가루 소스를 이용해서 야채와 고기를 볶아 만든 라이스 덮밥이고요.

하이라이스는 토마토 페이스트와 야채, 우스터소스를 곁들인 데미그라스와 토마토소스를 섞어 야채와 고리를 볶아서 만드는 라이스 덮밥이죠.

이 두 요리 모두 원산지와 상관없이 일본에서 히트해서 유명해지는 음식이기도 하고요.

커리는 인도음식이지만 카레라이스는 일본풍인 뭐 그런...

하이라이스도 본래 어원은 해시 위드 라이스 (Hashed Beef with Rice)인데, 하이시 라이스라고 잘못 발음하면서 하야시 라이스가 되었다는 설이 있습니다.

하야시라이스 뜻은 다진소고기 덮밥 쯤 되겠습니다.

하이라이스의 기원에 대해서는 설이 많은 것 같지만 분명한 것은 원래 어원이 어떻든 간에 하이라이스는 일본이 발상지인 것만큼은 사실입니다.

하야시 라이스는 마루젠이 원조라고 알려져 있는데, 공교롭게도 마루젠의 창업자의 이름이 하야시 유테키라고 하네요. 그 때문에 하이라이스가 하야시 라이스라고 불렸다는 설도 있어요.

카레라이스와 하이라이스의 가장 큰 차이점은 카레의 주원료는 강황이라는 것과, 하이라이스의 주 재료는 토마토라는 것이 가장 큰 차이점이겠네요.

하지만 말입니다.

오뚜기 골드브라운 하이라이스 원료

자세히 보면 하이라이스의 원재료에 카레분말이 들어가 있어요~

반응형

태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