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원 역사

천조국 뜻과 천조국의 위엄.

by 날치자리94 2020. 2. 13.

목차

    천조국의 뜻과 천조국의 위엄.

    본디 천조국이라 함은... 조선이 명을 지칭하던 말이다.

    신하의 나라인 조선이 명을 천자의 나라로 떠 받들어 높여 부르기를 천조국이라 한 사대외교의 잔재인 표현이다.

    헌데 현대에 와서 미국의 궁방비가 천조에 육박하는 것에 빗대어 모 커뮤니티 사이트의 밀덕들이 한국과 미국의 굴욕적인 관계에 빗대어 천조국이라 부르는 데서 기인한 것이 천조국의 뜻이다.

    실제로 천조국 군인 미군의 국방 예산은 한해 687조원이 넘는다. 미국 한 해 예산은 4700조 원이 넘는다고 하니, 말 그대로 천조국 인 셈이다.

    이런 천조국의 위엄으로 일컬어지는 미군의 국방력은 가히 세계 최강인데, 전 세계 전투기의 53%가 천조국의 전투기라고 한다.

    더불어 항공모함은 성능을 제외하고 배의 대수로만 따져도 2/3가 넘을 정도라 하니 대단한 천조국의 위엄이 아닐 수 없다.

    항공모함의 경우에 핵추진 항공모함을 보유한 나라도 미국과 프랑스 두 곳뿐이다. 러시아 마저도 핵 항모를 갖고 있지 않다. (일단 불곰국은 부동항 자체가 많지 않은 이유도 있다.)

    천조국 함대의 위엄

    천조국 함대의 위엄이다. 이 사진의 녀석들만 떠도 웬만한 나라 하나는 쑥대밭...

    천조국의 항공모함이 파란색 박스 안의 항공모함들이다. 옆에 쪼매난 것들은 다른 항모 보유국의 항모들. 미국 다음으로 영국이 가장 많이 보유했는데, 4척.

    천조국 군이 쓰다 버린(?) 퇴역시켜서 보관 중인 항공기들. 유사시에 투입할 수도 있다고 한다.

    공개된 곳에 보여주는 것만 이 정도인데, 숨겨 놓은 비밀 병기는 얼마나 더 위력적일까?

    천조국 수송기의 위엄이다. 완전군장을 갖춘 미군 병사들을 실어 나른다.

    A10도 실어 나르는 천조국의 수송기의 위엄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