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 직업 공무원 경제

2021년 경찰공무원 봉급표 2021 소방공무원 호봉표

by 날치자리94 2021. 8. 5.

목차

    2020 경찰공무원 봉급표

    날씨가 상당히 따뜻해졌어요. 어젯밤에 외출했다가 돌아오는 길에, 순찰차를 타고 온 경찰 몇 분이 주취자와 실갱이 중이더군요. 오늘은 수고가 많은 2020 경찰공무원 봉급표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tvN 드라마 라이브와 시골 경찰

    한 때 제가 즐겨보던 프로그램이 어서와 tvN 드라마 라이브와 시골 경찰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시골경찰이라는 프로그램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무슨 연예인들이 경찰 행세를 할까 싶어서 지켜봤는데요. 1 시즌에서는 최민용 덕에 볼만 했고, 2 시즌에서는 이정진 덕에 웃으면서 즐겨 봤어요.

    1,2 시즌에 모두 나오는 신현준과 오대환의 케미 역시 재밌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연예인 경찰과 진짜 시골 경찰들의 정이 참 끈끈해 보였습니다. 시골 경찰을 보다 보면 이 추운 날에도 수고하는 경찰들의 모습을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도 했습니다.

    경찰의 이미지

    여러분에게 경찰은 어떤 이미지인지요? 음주 측정? 과태료 부과? 비리 경찰? 솔직히 긍정적인 이미지보다는 부정적인 이미지가 있기는 한데요. 우리 생활에서 경찰이 지켜주는 부분이 굉장히 많습니다. 저는 작년에 차사고를 당했는데, 가해자의 불법을 밝혀내려고 애쓰는 교통사고 조사계 형사분의 노력에 정말 감복했었습니다. 경찰들도 똑같은 사람이고, 여러 가지 고충이 있을 테지요.

    경찰 공무원의 처우와 봉급

    이렇게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존재인 경찰 공무원의 처우와 봉급은 어떨까요? 직업으로 경찰공무원이 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2020년도 경찰공무원의 봉급은 어떤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2021년 예산안에서 2021년 공무원 임금 인상률이 0.9%로 결정돼서 2021년도 경찰 월급이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2021 경찰공무원 봉급표 예상

    실제 발표된 2021 경찰 소방공무원 호봉표

    2020년 경찰공무원 봉급 인상은 2019년에 비해 2.8% 인상되었습니다.

    2020 경찰공무원 봉급표

    2020년 경찰공무원 봉급 인상은 2019년에 비해 2.8% 인상되었습니다. 경찰 공무원이란 정년이 보장되는 직업으로서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게다가 기본급 외에도 각종 수당을 합한다면 더욱 괜찮아지겠죠?


    키워드: 경찰, 공무원, 봉급, 처우, 경찰공무원, 프로그램, 시골경찰, 사회, 노력, 인상, 정년

    반응형

    댓글